"3D몬은 연중 365일 24시간 실시간 자동견적 및 주문이 가능한 3D 프린팅 서비스 웹 플랫폼입니다."     
3D몬 작업 가이드 3D몬 작업 가이드 모델링 가이드라인 출력 재질 파일 업로드 My 모델 출력 재질 주문내역 출력 현황

자동견적 시스템 이용이 가능한 경우

※ 가장 저렴하게 이용 가능
- STL, OBJ, WRL, DAE, X3D형식의
파일이 준비된 경우
- 모델에 면처리 오류가 없는 경우
- 체적을 계산할 수 있는 모델의 경우
셀프견적

주문이 가능한 견적서 요청 시 Only!

- 치수가 기입된 도면이 준비된 경우
- 3D 모델링 데이터가 있는 경우
- STL형식 등으로 변환이 어려운 경우
- 자동견적 대상이 아닌 재질의 경우

(예 : 실리콘, CNC 정밀가공, 도자기
 등...)

맞춤견적 문의

구체적인 도면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

- 스케치 정도만 준비되어 있는 경우 - 견적과 상관없는 일반 문의의 경우
- 대략적인 사이즈 만으로 가격 문의
1:1문의
2015년 07월 30일
FDM 프린터 겉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기막힌 아이디어
댓글 0   |   디자이너   |

FDM 방식 프린터 중에는 저가형은 거의 겉 케이스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출력중 플랫폼(베드)에서 모델이 떨어져 버리거나, 재료가 너무 빨리 식어 수축변형이 심해져 레이어 들뜸 현상이 발생하는 등 외부 온도의 영향으로 출력실패가 일어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고가형 FDM 프린터는 하우징(겉 케이스)이 필수입니다. 출력중 출력물의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 혹시라도 내 프린터에는 케이스가 없어 큰 택배박스나 리빙박스를 뒤집어 씌우면 어떨까 고민중이신가요? 그러다보면 내부 온도가 너무 높아져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자~ 고민을 해결하기에 충분한 기발한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왠지 비싼 프린터 같지 않나요?


15072903.jpg
 
150729.png

Instructables 사이트에 phatima가 공개한 이케아(IKEA)의 9천원짜리 특가상품 LACK(소형 테이블)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 이케아 LACK은 9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때문에 큰 이슈인 제품입니다. 위 아래 두개를 사도 18,000원 이네요. 아크릴이 의외로 좀 더 비쌀 수는 있겠지만, 전면부만 내부가 보이게 아크릴로 하고 나머지는 포맥스 또는 MDF 등을 써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기본 골조가 나무라서 단열성도 좋아 온도 유지에 안성맞춤입니다.
온도계 및 전압계, 팬도 장착하는 등 전문가 수준의 솜씨입니다. 밑 테이블 다리에는 바퀴를 달아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바로 따라서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15072904.jpg
 
15072905.jpg
 
15072906.jpg
 
15072907.jpg
 
15072908.jpg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