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견적 시스템 이용이 가능한 경우

※ 가장 저렴하게 이용 가능
- STL, OBJ, WRL, DAE, X3D형식의
파일이 준비된 경우
- 모델에 면처리 오류가 없는 경우
- 체적을 계산할 수 있는 모델의 경우
셀프견적

주문이 가능한 견적서 요청 시 Only!

- 치수가 기입된 도면이 준비된 경우
- 3D 모델링 데이터가 있는 경우
- STL형식 등으로 변환이 어려운 경우
- 자동견적 대상이 아닌 재질의 경우

(예 : 실리콘, CNC 정밀가공, 도자기
 등...)

맞춤견적 문의

구체적인 도면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

- 스케치 정도만 준비되어 있는 경우 - 견적과 상관없는 일반 문의의 경우
- 대략적인 사이즈 만으로 가격 문의
대략견적
1:1문의
2014년 03월 22일
A4 출력용 3D몬 3D 프린팅 출력재질 총정리
댓글 0   |   3D 프린팅 재질   |

하루종일 끊이지 않는 문의에 좀더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찾고자 A4 사이즈 출력용 PDF 파일을 준비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문의중 하나가 가격, 소요기간, 재질특성, 최대크기, 출력가능 두께 등입니다.

최소두께 등의 디자인룰은 각 재질별로 다양하기 때문에 모델링 작업 초기부터 염두에 두고 작업을 해야하는 기본조건이므로 3D몬을 계속 이용하시는 회원님들은 A4 용지에 출력하셔서 항상 참고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소요기간은 예로 약 10~15일 처럼 명확히 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10일~15일 기준일 경우 출력물이 아무 문제 없이 출력된다면 일반적으로 9~10일 째 발송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중, 출력 후처리중 문제가 발생한다면 2차 재출력을 하게 됩니다. 10~15일 중 15일은 이러한 재출력을 감안하여 제시된 기간입니다.
아직까지는 3D 프린팅 기술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출력조건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크기가 클수록, 길이가 길수록 문제가 빈번히 일어납니다.
2차 재출력에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부득이하게 출력을 포기하고 환불처리를 하거나 3차 재출력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예상 발송일자"를 넘길 수 있습니다.

"예상 발송일자"는 말 그대로 주문 접수일자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계산되어지는 예상 발송일자입니다. 실제 발송일자는 작업의 지연상황, 기기의 문제, 출력물의 상태에 따라 단축 또는 지연될 수 있음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상 발송일자를 기준으로 스케쥴을 여유없이 잡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최소한 예상 발송일 이후 약 4~5일은 여유를 두시길 부탁드립니다.

각 출력재질의 출력물 사진 등은 상단 메뉴 [ 출력재질 ] 페이지에서 해당 재질을 클릭한 후 재질 상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PDF 파일로 준비된 "3D몬 3D 프린팅 출력재질 비교표"가 3D 프린팅을 위한 3D 모델링 작업시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
※ 3D몬 3D 프린팅 출력재질 비교표의 조건들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항상 최근 자료인지 [ 재질비교 ] 페이지 및 출력한 비교표의 "업데이트 일자"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